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홋카이도에 있는 삿포로의 1년간 월별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홋카이도는 북해도라고 불리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인데요, 이곳에 삿포로 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삿포로 맥주도 유명하지요. 아래 위치에 대해 얘기 하겠지만, 우리나라보다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한보다 위라고 해야 하나? 그래서 여름이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홋카이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겨울이 되면 눈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삿포로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홋카이도의 위치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조금만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러시아와 가까운 곳입니다. 백두산 보다도 위쪽에 있네요. 그래서 여름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굉장히 혹독한 추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는 홋카이도 섬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도시 입니다. 







 삿포로 날씨를 알아보기에 앞서, 가볼만한 곳 추천하겠습니다.

1위 스스키노 거리

2위 삿포로 맥주박물관

3위 오도리 공원

4위 니조이치바 시장

5위 다이마루백화점

6위 스텔라 플레이스

7위 하나마루 회전스시

8위 삿포로 전망대

9위 징기스칸 다루마

(출처는 네이버 여행)




 본격적으로 삿포로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빨간 선은 평균 최고 기온, 파란선은 평균 최저 기온입니다. 그리고 하늘색 막대는 강수량을 나타냅니다. 삿포로는 여름에 덥지 않고, 겨울에 굉징히 춥습니다. 우리나라와 비교해서 말이죠. 우리나라와 같이 4계절이 있는 기후인데요, 6월, 7월, 8월, 9월에는 평균 최고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우리나라의 늦봄, 초가을 날씨 입니다. 8월이 가장 덥습니다. 평균 최고 기온이 26.4도 까지 올라갑니다. 여름에도 긴팔에 잠바를 가지고 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겨울에는 혹독합니다. 12월, 1월, 2월에는 영하 7도 까지 내려갑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강원도 겨울보다는 춥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강수량은 여름보다는 겨울에 비(눈)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겨울에 홋카이도는 항상 눈으로 덮여 있나 봅니다.



 삿포로 사면 눈이 생각나고 맥주가 생각나고 그렇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가장 첫번째 정보는 날씨죠. 날씨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셔서, 옷차림 잘 준비하고 가셔서 감기 걸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삿포로에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섯포로 1년간 월별, 계절별 날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 클릭은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